인테리어 문의가 들어오면 저희는 고객님에게 직접 작성한 제안서로 설명을 드립니다.
사실, 작거나 심플한 공사에는 제안서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이런저런 이유로 계약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시간과 숙고를 통해 힘들게 작성한 제안서가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런 리스크를 안고서라도 저희가 제안서를 작성하는 이유엔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위대한디자인이 제안서를 작성하는 이유와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고객님과의 긴밀한 소통
고객님과 만나서 인테리어가 필요한 공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현장 상황은 물론이고 고객님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공간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고 상업공간 같은 경우 어떤 사람들이 방문하면 좋겠고, 그 사람들에게 어떤 경험을 주면 좋을지에 대해
고객님의 생각을 듣고 의견을 공유합니다.
고객님과 공간과 브랜드에 대해 소통을 한 후 현장의 내, 외부의 환경을 분석하면
이미지가 그려지고 컨셉과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도출됩니다.
유행을 좇고, 다른 공간이 예뻐서 그저 따라 한 인테리어가 아닌 우리만의 인테리어가 나올 수 있는 거죠.
저희는 제안서를 통해 그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같은 아파트여도 사는 사람은 다르기에 주거 공간은 물론,
상업공간에서 담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해드립니다.
이렇게 직접 작성한 콘셉트와 메시지는 당연히 고객님과의 소통에서 나온 이야기이기 때문에
"딱 제가 원하는 느낌이었어요."라는 공감의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이야기를 통해 고객님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이자,
하나의 관계를 맺음으로써 그저 뻔한 인테리어 회사로 지나치지 않습니다.
차별화된 공간 제안
소통을 통해 컨셉과 키워드가 나왔다면, 간략한 디자인을 도출합니다.
디자인을 도출하지 않고 견적을 낸다는 것은 식당에서
어떤 음식을 먹을지 결정하지 않은 채 돈부터 내는 것과 마찬가지죠.
저희는 컨셉에 기반하여 키워드를 고도화하고 어떤 공간을 만들어드릴지 여러분의 공간을 안내해드립니다.
공간에 몰입하여 동선과 구획, 편의성과 디자인 모두를 고려합니다.
여러분의 입맛에 맞춰 계획한 공간은 확실히 차별화되고, 다를 것입니다.
공사 비용의 정확성
디자인이 나왔으니, 공사 견적은 정확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사를 하다가 큰 변수나 디자인 변경이 생기지 않는 이상, 추가 비용 요청을 절대 없죠.
우리에겐 업무이니 많은 프로젝트 중 하나일 수 있어도,
고객님에게 인테리어란 일생에서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대충, 빨리, 얼렁뚱땅은 절대 없습니다.
보통은 몇 천만 원, 크게는 억 단위로 나가는 프로젝트인 만큼 우리에게 그 책임감은 막중합니다.
위의 세 가지의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저희는 제안서를 만듭니다.
처음에 말한 리스크보다, 진심으로 고객과 공간을 대하고 그 안을 어떻게 담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다 보면
말하고 싶은 게 많아져 작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결국 그 마음은 고객님에게 전해질 수밖에 없어 더 좋은 결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위대한디자인은 이 프로세스가 옳다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저희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안서인 만큼, 소중한 지적 재산이 들어있습니다.
또 직접 만나서 설명드리는 게 정확한 의미와 디자인 방향을 자세히 말씀드릴 수 있기 때문에
완성된 제안은 오프라인 미팅으로 전해드립니다.
이처럼 저희 위대한디자인을 브랜딩과 인테리어 파트너로 함께 하시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문의를 주세요.
친절하고,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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