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일지/창업인큐베이팅스쿨 리뷰

Day 8. Marketing

by 위대한디자인 GRTST 2020. 6. 18.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닌 기업에서 줄 수 있는 가치를 보여준다.

"선택에 영향을 주는 모든 활동" 

 

Needs : 충족시켜주기 위한 상품기획의 마케팅의 주요기능

Wants : 본질적인 Needs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구체적인 요구 대상

Demands : 구매력이 뒷받침된 Needs

 

Market 4.0

따뜻하고 차별화 된 'Customer Value Proprsition'

기존의 고객 구매 경로 4A : 인지 - 태도 - 행동 - 반복 행동

마켓4.0 고객구매경로 5A : 인지(안다) - 호감(좋아한다) - 질문(확신한다) - 행동(구매한다) - 옹호(추천한다)

 

Life = Time - Work

Love = Like2 + Magic

Value = Benefit > Co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