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수업 : 특허출원
고객 DB 체계적으로 관리
미끼상품
다 아는 것은 싸게, 모르는 것은 비싸게
가출원은 해놓는게 좋음
최대한 러프하게
오후 수업 : 광고 / 마케팅
온라인 구매의사결정 과정(Funnel)
노출 > 유입 > 고려 > 구매 > 공유
광고성과변수 3가지
1. 타겟팅
타겟팅이 잘못되면 유입에 문제가 있다.
2. 콘텐츠
콘텐츠가 잘못되면 고려에 문제
3. 랜딩페이지 (웹 or 앱)
매력적이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음
Inbound AD
블로깅 / 키워드광고 / 쇼핑광고 (사람 → 광고)
OutBound AD
콘텐츠 송출형 광고 / 영상광고 / DM (광고 → 사람)
MAU / DAU
네이버는 국내 단일매체에서 제일 높음
구글은 광범위한 타겟팅 및 광고노출 가능
광고는 광고로 다가가면 사람들이 거부. 정보로 다가가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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