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트업일지/창업인큐베이팅스쿨 리뷰

Day 14. 특허출원 / 광고 및 마케팅

by 위대한디자인 GRTST 2020. 6. 25.

오전 수업 : 특허출원 

고객 DB 체계적으로 관리

미끼상품

다 아는 것은 싸게, 모르는 것은 비싸게

 

가출원은 해놓는게 좋음

최대한 러프하게

 

오후 수업 : 광고 / 마케팅

 

온라인 구매의사결정 과정(Funnel)

노출 > 유입 > 고려 > 구매 > 공유

 

광고성과변수 3가지

1. 타겟팅

타겟팅이 잘못되면 유입에 문제가 있다.

2. 콘텐츠

콘텐츠가 잘못되면 고려에 문제

3. 랜딩페이지 (웹 or 앱)

매력적이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음

 

Inbound AD 

블로깅 / 키워드광고 / 쇼핑광고 (사람 → 광고)

OutBound AD

콘텐츠 송출형 광고 / 영상광고 / DM (광고  사람)

 

MAU / DAU

네이버는 국내 단일매체에서 제일 높음

구글은 광범위한 타겟팅 및 광고노출 가능

 

광고는 광고로 다가가면 사람들이 거부. 정보로 다가가야 함.

 

 

댓글